펄스나인 이터니티 '제인', 신곡 '스노우 홀리데이 PM 3:50' 내놨다 - 테크엠


사진=펄스나인


사진=펄스나인


버추얼 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의 멤버 제인이 유튜브를 비롯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신곡 '스노우 홀리데이 PM 3:50(Snow Holiday PM 3:50)'을 20일 발표했다.

신곡 스노우 홀리데이 PM 3:50는 시티팝을 차용한 아련한 멜로디 전개가 특징인 겨울 곡으로,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궁금해하는 가사는 듣는 이들의 마음까지도 한층 추억에 젖게 만든다. 이터니티가 그간 발표해왔던 곡과 대비되는 서정적인 곡을 통해 버추얼 아이돌의 가능성을 한층 확대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청주시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다. 20일 함께 공개된 공식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월 21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의 촬영지의 풍경을 담아 청주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외 각지에 '이터니티'의 팬들이 많은 만큼 '로컬 콘텐츠(Local Contents)'에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유형의 '글로컬 콘텐츠(Global+local, Glocal contents)'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3월 아임리얼(I’m real)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정식 데뷔한 이터니티는 지난해 8월 노필터(No filter)를, 올해에는 4월과 10월 각각 파라다이스(Paradise), DTDTGMGN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임리얼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31만 회, 노필터 뮤직비디오는 356만 회에 이어 파라다이스 뮤직비디오는 447만회, 최근 발매한  DTDTGMGN의 경우 641만회를 기록했다.

제인은 올해 이터니티 중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멤버로 이터니티의 3번째 싱글 파라다이스로 황동을 시작하며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홍보대사를 맡기도 했다. 지난 4월 웹드라마 '안녕하쉐어'를 통해 연기 데뷔를 한 후, 최근  EBS '공상가들'에서 버추얼 휴먼으로서 최초로 단독 주연을 맡아 감정연기를 소화하기도 했다. 

이터니티의 제작사 펄스나인의 박지은 대표는 "지난해 3월 데뷔 후 버추얼휴먼답게 다양한 능력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며 "새롭게 공개되는 신곡 스노우 홀리데이 PM 3:50 역시 버추얼 아이돌이 보여주지 않았던 감성 넘치는 내용과 템포를 담아 색다른 모습을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출처 :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05004